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 안상홍님의 해답은

View Comments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는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던지시는 삶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과 그 해답을 자신의 소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를 통해 풀어갔다. 소설의 내용은 이렇다.


세가지 질문
① 인간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
          ② 인간에게 허락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③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          


천사 미하일은 하나님의 명령을 거역한 죄로, 벌거벗긴 채 인간의 모습으로 쫓겨났다. 하나님께서 미하일에게 다시 하늘 천사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싶으면 세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미하일은 길가에 쓰러져 있던 자신을 구해준 가난한 구두 수선공을 보고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았다. 인간의 내면에 있는 것은 '타인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었다. 미하일은 이어 수선공의 집에서 일을 도와주며 만나게 된 거만한 부자를 통해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도 찾게 됐다. 인간에게 허락되지 않은 것은 '자신의 죽음의 시기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그 후 6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미하일은 쌍둥이 여자 아이들을 데리고 신발 가게로 들어오는 여인에게 마지막 세 번째 질문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답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사랑'이었다.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깨닫는 순간 미하일은 다시금 천사의 모습으로 변했다.

미하일의 모습은 마치 이 땅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과 같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가리켜 하늘에서 잃어버린 자요, 죄인이라고 말씀하셨다(누가복음 19:10, 마태복음 9:13). 이 죄인들을 다시 하늘의 영광된 모습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초림 때에는 예수님께서, 재림 때에는 안상홍님께서 직접 이 땅에 내려오셔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주셨다.

첫 번째,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의 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 그 답은 타인에 대한 긍휼의 마음이다. 이 마음을 가진 사람은 예수님께서, 성령시대엔 안상홍님께서 죄인들의 구원에 관심을 가지셨던 것처럼, 타인의 생명에 관심을 갖게 된다.

 

 

마가복음 1장 35-38절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사도행전 5장 42절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두 번째,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허락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자신이 죽는 시기를 아는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죽음의 시기를 알도록 허락하지 않으셨지만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는 안상홍님께서 성경을 통해 알려주셨다.



잠언 27장 1절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갈라디아서 6장 7-8절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진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마지막 세 번째,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 미하일이 찾은 답은 '사랑'이었다. 그는 자녀를 잃은 여인이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보듬어 키우는 모습을 통해, 인간은 사랑으로 산다는 결론을 이르렀다. 그것이 인간이 사는 이유이자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사랑을 알려주신 분이 초림 때에는 예수님, 재림 때에는 안상홍님이시다.



로마서 5장 8절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죄인인 우리들의 생명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죽음의 길을 선택하셨다. 이것으로 자신의 사랑을 확증하신 것이다. 이 사랑보다 더 크고 깊은 사랑이 어디있겠는가, 안상홍님께서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해답을 보여주셨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사랑이다.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