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하나님의 위로로 기뻐할 수 있는 이유

View Comments

오늘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위로와 따뜻함이 가득차는 내용이 있어서 공유하고 싶어 글을 씁니다.

 

존경하는 부모님들, 곧 자녀들의 시험이 시작됩니다.
부모님들이 매우 걱정하는 것도 알고 있고,
아이가 시험을 잘 보길 바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을 볼 아이들 중에는 수학이 전혀 필요 없는 영화 배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문학의 역사가 전혀 필요 없는 사장님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화학 점수가 필요 없는 음악가가 있을 수도 있을 것이고
물리 점수보단 체육 점수가 중요한 스포츠맨이 될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아이가 좋은 점수를 받는다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겠지요.
하지만 좋은 점수를 얻지 못한다고 해서 아이가 자기 평가와 자존심을 잃지 않도록
"걱정하지마, 이건 시험일 뿐이잖아'라고 이야기 해주세요.
아이에겐 앞으로 살아가면서 시험 성적보다 더 중요한 일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시험 성적이 어떻든 아이를 항상 사랑하고 아이에게 비난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해주세요.
그리고 나중에 아이가 어떻게 세상을 살아나가는지 지켜봐 주세요.
단 한개의 시험이나 성적이 아이의 재능이나 꿈을 짓밟을 수는 없습니다.
꼭 의사나 엔지니어가 행복할 거라는 생각을 하지 마세요.
-최고의 축복이 함께하길. 교장으로부터.


[한 러시아 학교의 가정통신문]

 

어느 러시아 학교 교장이 학부모에게 보내는 가정통신문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시험'이라는 압박감과 스트레스, 그리고 좋은 결과를 얻겠다는 욕심도 있지만 그 기대에 못미쳤을 때의 좌절과 실망을 모두가 겪었으리라 생각된다.

 

이 가정통신문을 읽으면서 학생 신분으로서의 '시험'만이 아닌 모든 사람들마다 각자 현재의 상황에서 적용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의 압박감과 스트레스, 좌절과 실망을 겪을 때,, 주위의 사람에게 격려와 따뜻한 말 한 마디를 들을 수 있다면,  위로를 받을 수 있다면 이야말로 감사하고 힘나지 않을 수 없다.

 


이사야 66장 10-13절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여 다 그와 함께 기뻐하라 다 그와 함께 즐거워하라 그를 위하여 슬퍼하는 자여 다 그의 기쁨을 인하여 그와 함께 기뻐하라 너희가 젖을 빠는 것 같이 그 위로하는 품에서 만족하겠고 젖을 넉넉히 빤 것 같이 그 영광의 풍성함을 인하여 즐거워하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 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 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 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나의 영혼이 이 땅에서의 삶에 지치고 힘들때, 그리고 시험의 연속일 때, 어머니하나님은 늘 위로해주시고 품어주셨다.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드려야 하는 것을 알고도, 내가 누구인가를 깨달아 회개해야 하는 것을 알고도 행하지 않는 나에게 성경이사야 66장의 예언처럼 늘 수고했다, 애써줘서 고맙다, 버텨줘서 고맙다, 위로해주시고 따뜻한 눈으로 격려해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있는 존재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다.

 

 

어머니하나님을 믿어서 기뻐할 수 있고, 즐겁다 말할 수 있는 존재라는 사실에 감사드리는 시간이다.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