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포시장 여행, 40년정통중국식 산동만두 공갈빵 찐빵 후기

View Comments

동인천, 신포시장은 어느덧 신포국제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더라구영

신포시장은 고등학교때부터 친언니가 인천에서 자취할 때 큰맘먹고 갔었던 곳이었어영

뚜벅이 시절엔 쟈철로 가면 꼬박 2시간 걸렸는데,

지금은 길이 좋아져서 차로 가면 분당에서 35분? 40분 걸리더라구영

오우, 길이 정말 좋아졌어영 ㅋㅋㅋ

 

 

전국 닭강정 유명하다는 집들 맛본 결론으로,

신포시장 신포닭강정이 제일 맛있다는 것입니닷 ㅋㅋㅋㅋ

오랜 기다림과 줄을 서서 먹어도 역시나 맛있다!! 에여 ㅋㅋㅋ

식어도 맛있고, 따뜻해도 맛있고 다음날 먹어도 맛있고 바로 먹어도 맛있고

오늘은 신포시장에서 요즘 핫하다는  리얼 40년 정통 중국식 만두, 찐빵, 공갈빵 집에서 기나긴 시간을 줄서보았습네다 ㅋㅋㅋㅋ 

 

 

우선 영업은 10시반 이후로 시작하는데, 가장 유명한 공갈빵은 12시 이후부터 나오기 때문에 12시 이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네영 ㅋㅋㅋㅋㅋ

 

차이나타운에 공갈빵들은 뭔가 직접 수제 느낌보다는 납품받은 비쥬얼들이라서 오히려 차이나타운에서는 공갈빵을 한번 사보고 그 뒤론 안샀는데, 요기 신포시장에 산동만두집에 공갈빵이 어느날부터 줄을 길게 늘어서서 엄청난 기다림 끝에 공갈빵을 얻을 수 있다니...... -_-ㅋㅋㅋㅋㅋㅋ

 

 

 

산동만두는 계속 쪄내면서 10개가 1팩 5,000원씩

김치와 고기만두 두가지인데,  엄마가 먹어보더니 50년전 맛과 비슷하다며,,,

오오 간판이름대로 40년 정통 산동만두라니 비슷한 맛인가봐영 ㅋㅋㅋ

 

 

그리곤, 계란빵이 있어영

계란빵은 화덕에 계란옷 입혀서 굽는 빵인데

씹었을 때 식감이 진짜 뻑뻑? 근데 씹을수록,  오,, 계란빵맛이네 하는 정도?

속에는 팥앙금이 들어있어영

 

 

찐빵은 얼굴만해여 ㅋㅋㅋ 크기가 아주아주 큰 찐빵인데,

갓 쪄냈을 때 사서 공갈빵 대기줄에 서서 먹었는데, 오!!!! 맛있다 뭐 이런 느낌은 못받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맛있다고 하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그닥 ㅋㅋㅋㅋ

 

 

그리고 공갈빵은 졍말......  12시가 넘었는데, 화덕에서 10~12개가 한번에 나오는데,

화덕에서 바로 나와서 식을 때까지 7분을 더 기다려야해영

 

파란 바구니에 담아서 나오고 7분 알람을 켜놓고 기다린답니다.....

 

 

인당 2개로 한정해서 공갈빵을 파는데,

함께가는 지인이 있다면 인수대로 2개씩 살 수 있더라구영

 

공갈빵이 화덕에서 나오는대도  20분이상 기다리고, 나오고나서 7분을 더 기다리는데, 제 앞앞에서 처음 나온 공갈빵이 다 나가고, 또 바로 9개 바구니정도 나왔어영 ㅋㅋㅋㅋ 그리고 또 7분을 ㅋㅋㅋㅋㅋㅋㅋ  무튼 40분안되게 기다렸나봐영ㅋㅋㅋㅋㅋ

 

 

두번째 바구니 나왔을 때  2개를 구매했져 ㅋㅋㅋ

더 구매하려다가 산동만두에 찐빵에 계란빵에 공갈빵까지 다 사서 그냥 공갈빵도 2개만 샀는데, 2개만 사길 잘했다는 생각!!!ㅋㅋㅋ 원래 공갈빵 좋아하는데영,  이건 뭔가 계피맛이 거의 없고,  담백은 한데, 좀더 속이 달달한 느낌?  제가 알고 좋아하는 공갈빵은 계피향이 강하면서 담백 고소한데,   뭔가 웨이팅 길게 하고 나서 공갈빵을 먹었더니  다음번엔 그냥 산동만두만 사려구영 ㅋㅋㅋㅋㅋㅋㅋㅋ

 

 

 

40년정통중국식 산동만두가 제일 맛있었어영ㅋㅋㅋ

신포시장에 오셨을 때,  딱 한번정도는 공갈빵도 맛보셔도 될텐데, 저는 산동만두만 추천입니닷ㅋㅋㅋ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