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파두부 만드는 법-마파두부 요리 재료

View Comments



와우


초코가 요새 요리를 시작했어요

ㅋㅋㅋㅋㅋ


요리에 관심이 없고 귀차니즘에 최고봉이어서 그런지

먹는거에만 흥미를 가졌는디 이젠 요리도 해봐야겠어요

ㅋㅋㅋㅋㅋ



오늘 요리는 마퐈~투푸, 마파두부요리에 도전


신나2




마파두부 재료를 먼저 찰칵!





마파두부 요리 재료

두부, 양파, 대파, 당근, 표고버섯, 다진마늘, 갈은돼지고기, 고춧가루, 전분가루




마파두부 양념 재료

두반장, 굴소스, 참기름, 요리당, 후추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가 되면 이제 마파두부를 만들어볼까요?




먼저, 갈은돼지고기를 재워줍니다.

소주 약간 넣어서 다진 마늘과 후추를 넣고 돼지고기를 섞어줍니다.

 



그리고 야채를 모두 다 볶음밥 하듯이 잘게 잘게 다져줍니다.

대파 옆에 저 소스가 마파두부 양념 소스입니다.

마파두부 양념 소스는요, 두반장, 굴소스, 후추,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을 넣고 섞어줍니다.




이제 마파두부의 요리를 시작하기에 모든 준비 완료!

이제 불에 볶아볶아 볼까여?




굿잡





재워놓았던 돼지고기를 볶아줘요~

볶을 때 카놀라유를 후라이팬에 넉넉히 두르고 고춧가루를 넣으면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변신! ㅋㅋㅋㅋㅋㅋ


매콤한 고추기름에 재워놓은 돼지고기를 반 정도 익힙니다용!


반정도 익힌 돼지고기에 당근을 넣고, 당근도 약간 익을라할 때

표고버섯 넣고, 양파넣고 샤샤삭- 모두모두 볶아요!

그리고 라스트로 대파 투척!





돼지고기와 야채만 볶아도 비쥬얼이 군침돌죠?

이제 거기에 물을 반컵정도 넣었어요~


물에 볶아진 재료들이 약간 잠겨있을 때 마파두부 양념 소스를 넣어줍니다.




매콤한 마파두부로 변해 가고 있어요


요리



양념소스가 야채와 고기에 잘 스며들었을 때 전분가루를 물과 1:1 비율로 섞어서 뿌려줍니다.

그럼 탱글탱글한 마파두부가 되겠죠?!!?!



이제 마파두부의 주인공! 투푸! 두부를 각 썰기해용

라잇댓!



엄청 예쁘게 썰었죠 ㅋㅋㅋㅋㅋ

혼신의 힘을 다해 썰었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부의 각 형태를 망가뜨리고 싶지 않은 초코는


다른 후라이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두부를 기름에 입혔죠ㅎㅎ




노릇노릇하게 두부를 기름에 익혀줍니다요



기름에 튀긴 두부를 마파두부 소스에 투척!

와우



하트3



이제 저 마파두부를 내 위로 고이고이 담아줄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어여ㅠㅠ




스읍 ;;;


두부와 소스를 약한불에 잘 섞어 가며 두부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온 가족을 상으로 불러서 마파두부 대공개!





초코 밥 그릇에 마파두부 와방 담기ㅋㅋㅋㅋ


마파두부가 간단한 요리법이라고 베테랑주부님들은 소개하지만

전 두시간 반 걸려떠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채 다지는 거에서 시간을 엄청 잡아먹더라구요

안되겠어요 ㅋㅋㅋ 곰돌이 다지기 도구를 꼭 구매해야겠어여 ㅋㅋㅋㅋ



마파두부요리, 쉽지만 쉽지 않은,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마성의 요리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도전


고고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