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한다더니, 하나님의교회 무슨 일을

View Comments

어느 퀴즈쇼에서 '영국 런던에서 프랑스 파리까지 가장 빨리 가는 방법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가 나왔다. 사람들은 비행기, 쾌속선 등 여러가지 답을 말했다. 그러나 정답은 물리적인 수단에 있지 않았다. 출제자가 채택한 답변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는 것'이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는 길에는 교통수단이 문제가 되지 않았다. 느릿느릿한 달구지를 타고 가더라도 그 길은 짧게만 느껴진다. 아무리 먼 길이라도 앞에 여러가지 장애가 있다 하더라도 함께 갈 수만 있다면 행복한 길이 된다.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으로부터 편지를 받았다고 가정해보자. 거기에 적힌 글이 길다고 해서 '간단히 요점만 정리하지 왜 이렇게 길어' 하며 푸념하는 사람이 있을까? 열 장, 스무 장짜리 편지라도 설레는 마음으로 읽을 것이다. 이렇듯 사랑하는 사람과의 일이라면 무엇이든 지루하지 않다. 대화를 나누어도 기쁘고, 노래를 불러도 기쁘고, 어떤 일을 해도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다.

 

영원한 천국을 향해 나아가는 복음의 길에, 사랑하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친히 동행하고 계신다. 이 길을 걸어가는 우리의 마음은 어떠한지 돌아보게 된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매일같이 설렘과 행복에 젖어 살아가고 있는지, 아니면 때로는 지루하고 고단하고 힘들게 느끼지는 않는지 성찰이 필요하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라면, 사랑하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은 절대 지루하지 않아야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설교 시간도, 하나님과 대화를 나누는 기도 시간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 전혀 따분하거나 길게 여겨지지 않는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도 기쁘고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도 즐겁다. 성경을 보더라도 사랑하는 하나님께로부터 온 편지라 생각하고 절대 가감하거나 왜곡하는 일 없이 가슴 깊이 그 말씀을 받아들이게 된다.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에 베드로에게 나타나셔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고 물으셨다.

 


요한복음 21장 15-17절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어린 양을 먹이라 하시고 또 두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양을 치라 하시고 세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주께서 세번째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므로 베드로가 근심하여 가로되 주여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양을 먹이라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세 번 부인했던 베드로에게 당신을 사랑하는지 세 번 물으셨다. 베드로는 "네, 그러하외다. 제 심령을 누구보다 하나님께서 잘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제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하고 답했고, 예수님께서는 "네가 나를 사랑한다면 내 양을 먹이라"고 부탁하셨다.

 

이후 베드로는 하나님의 어린양인 성도들을 보살피고 돌보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 사랑하는 하나님의 부탁이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을 만난 우리 역시, 하나님을 지극히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초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걸어갔던 복음의 길을 걸어야 하겠다.

 

 


데살로니가전서 2장 4절
오직 하나님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으니 우리가 이와 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


 

우리에게 복음을 전할 부탁을 친히 하셨고,

 


사도행전 1장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교회에서 늘 사랑을 주시는 하나님을 만난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을까?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