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로힘 아버지 어머니하나님, 사랑하면 기쁘다.

View Comments

 

열왕기상 3장 16-28절

때에 창기 두 계집이 왕에게 와서 그 앞에 서며 한 계집은 말하되 내 주여 나와 이 계집이 한 집에서 사는데 내가 저와 함께 집에 있으며 아이를 낳았더니 나의 해산한지 삼일에 이 계집도 해산하고 우리가 함께 있었고 우리 둘 외에는 집에 다른 사람이 없었나이다 그런데 밤에 저 계집이 그 아들 위에 누우므로 그 아들이 죽으니 저가 밤중에 일어나서 계집종 나의 잠든 사이에 내 아들을 내 곁에서 가져다가 자기의 품에 누이고 자기의 죽은 아들을 내 품에 뉘었나이다 미명에 내가 내 아들을 젖 먹이려고 일어나 본즉 죽었기로 내가 아침에 자세히 보니 내가 낳은 아들이 아니더이다 하매 다른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이 계집은 이르되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며 왕 앞에서 그와 같이 쟁론하는지라 왕이 가로되 이는 말하기를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 하고 저는 말하기를 아니라 죽은 것이 네 아들이요 산 것이 내 아들이라 하는도다 하고 또 가로되 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칼을 왕의 앞으로 가져온지라 왕이 이르되 산 아들을 둘에 나눠 반은 이에게 주고 반은 저에게 주라 그 산 아들의 어미되는 계집이 그 아들을 위하여 마음이 불붙는것 같아서 왕께 아뢰어 가로되 청컨대 내 주여 산 아들을 저에게 주시고 아무쪼록 죽이지 마옵소서 하되 한 계집은 말하기를 내 것도 되게 말고 네 것도 되게 말고 나누게 하라 하는지라 왕이 대답하여 가로되 산 아들을 저 계집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 어미니라 하매 온 이스라엘이 왕의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

 

이스라엘의 3대 왕 솔로몬 당시, 두 여인이 한 아기를 두고 서로 자기 아이라고 주장하는 일이 있었다. 솔로몬은 아기를 둘로 나누어 반씩 두 여인에게 주라고 명했다. 그러자 한 사람은 "내 것도 되지 말고 저 사람 것도 되지 말게 반으로 가르시오"라고 한 반면 다른 사람은 "내 것이 되지 않아도 좋으니 아이를 살려서 저 여인에게 주시오"라고 말했다. 솔로몬은 그들의 행동을 보고, 자식을 지극히 사랑하는 참 어머니를 가려냈다.

 

 

이처럼 사랑하는 마음은 행동을 통해서 겉으로 드러난다. 엘로힘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께서는 우리의 행위를 통해 진실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가려내신다. 엘로힘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의 말씀을 즐겁게 상고하고 있는가, 하나님께서 행하신 길을 따라 잃어버린 형제자매 찾는 일을 행복하게 하고 있는가, 이 모든 일에 과연 나는 아버지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 대한 사랑으로 임하고 있는지 되돌아봐야겠다.

 

 

3500년 전 광야 길을 걸었던 여호수아와 갈렙은 하나님을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랐다. 사랑하는 하나님이 마음에 계시니 40년 동안 척박한 광야 길을 걸어도 지루하지 않았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기쁘게 수행하고,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이라면 그 누구의 말보다도 가장 우선시했다. 그 결과 그들은 가나안 땅을 축복으로 받았다.

 

나 또한 엘로힘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의 길에 있어서 어떤 마음으로 따라야 하는지 깨닫는 시간이다. 어려움이 닥치고 힘든 일이 있어도 아버지하나님, 어머니하나님께 감사하며 기뻐하는 마음을 노력해서 가져야겠다. 기쁘게 말씀도 상고하고, 기쁘게 말씀을 전하고, 기쁘게 기도하고, 기쁘게 형제자매를 사랑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돌려야겠다.

 

Comments (+add yours?)

Tracbacks (+view to the desc.)